본문 바로가기
자청의 초사고 글쓰기_reveiw

SEDA 원칙 S, shortly 짧게 쓰기

by 끼룩이2 2024. 2. 25.
반응형

 

오늘은 글쓰기 SEDA 원칙에서 S shortly, 짧게 쓰기에 대해서 강의를 듣고 적용해보려고한다. 

 

나에 대한 문제를 생각해봤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잠에 대한 부분이다. 
원래도 아침 잠이 많아 일어나기가 힘든 적이 많고 허겁지겁 출근할 때가 많이 있었다. 
예전에는 늦게자도 늦게 일어나고 일찍자도 늦게 일어나지니 그냥 할꺼 하고 놀꺼 놀고 늦게 자자고 생각을 했었다. 

-> 나에 대한 문제를 생각해보면 잠에 대한 부분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 나는 잠에 대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예전부터 아침 잠이 많아 일어나는 게 늘 힘들고 급하게 출근 할 때가 많이 있었다. 
일찍 자도 늦게 일어나고 늦게자도 늦게 일어나니 늦게 자는 게 낫다고 생각했엇다. 

 

근데 생산적인 일을 하기보단 보통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을 보면서 시간을 허비했다.
 항상 나는 바쁘다, 피곤하다 라고하면서 영양제만 5-6개씩 챙겨먹지만 
그것보다중요한건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라 생각이 든다. 

-> 그런데 생산적인 일보단 노는 시간이 많았다. 항상 바쁘다 피곤하다 하면서
영양제만 5-6개씩 챙겨먹는다. 그것 보다 중요한 것은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라 생각한다. 

 

부자들의 습관을 책으로 보며 느끼는 건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이 있기에 부자를 모방해보려고 한다.

-> 부자들의 습관이 나온 책을 보면 대부분 일찍 일어난다. 
나도 부자가 되고 싶기에 부자들을 모방해보려고 한다.  

 

하지만 늦잠자는 부자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자청님도 예전 영상에서 늦게 일어나고 본인 루틴대로 
만들어 가며 성공을 하신 분이다. 

-> 하지만, 늦잠 자는 부자들도 있을 것이다. 
자청님도 예전 영상에서 늦게 일어나고 본인 루틴대로
생활하며 성공을 했다. (현재 논란은 어떤 결론이 날진 모르겠지만..) 


아마 슈머노말에 나오는 돌연변이가 아닐까 싶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고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서 내 몸의 최적화를 이뤄내서 목표한 바를 이루고 싶다. 

-> 아마 슈퍼노말에 나오는 돌연변이가 아닐까 싶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봐야겠다. 
또,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 내 몸의 최적화를 이뤄 목표한 바를 이루고 싶다. 

조금 줄인다고 줄여봤는데 잘 줄여졌는지 모르겠다. 
내용을 추가하면서 길어진 내용도 있고, 오타도 찾아냈다. 
얼른 SEDA원칙 에서 E,D,A 에 대한 내용도 배우고 싶다. 

 

 

 

반응형

댓글